게임/더 헌터: 야생의 부름
[더 헌터: 야생의 부름] 초보 가이드! #6 튜토리얼 로그 + 팁
안녕하세요! 루엔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인게임의 튜토리얼 로그를 해석해왔습니다!
본래 영어를 잘하는게 아닌지라 구글번역 + 의역이 섞여있습니다.
튜토리얼 로그 뿐 아니라 추가로 플레이하며 경험한 팁을 같이 적어보겠습니다.
순서는 알파벳입니다.
동물 행동양식
동물들은 그들의 현재 필요한 것과 주변을 경계하는지 아닌지에 따라 다른 행동양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루동안, 동물들은 쉬고, 먹고, 마실 니드존을 찾아다닙니다. 지역에 사냥 압박이 없는 한, 매일 니드존을 다시 방문합니다. 만약 동물이 당신의 존재를 눈치채기 시작하면, 즉시 겁먹는게 아니라 경계하기 시작합니다. 당신이 충분히 위협을 끼칠 정도로 가깝다는것을 느꼈을때 도망가기 시작합니다. 도망가는 동물들은 안전하다고 느낄때까지 달리다가 정상적인 행동패턴으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침착해진 후에 짧은 시간동안 높은 감각으로 주위를 경계합니다.
동물들은 기본적으로 위협이나 사냥압박이 없는 한 일정한 루트를 따라 이동하고 행동합니다. 때문에 높은 난이도의 동물을 사냥하고자 할 때는 추적을 하는것 보다 매복이 좋을 수 있습니다.
울음소리
동물은 여러 종류의 울음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동물이 울음소리를 내면, 울음소리의 대략적인 방향으로 화면에 표시가 나타납니다. 표시를 향해 [E]키를 사용하여 울음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동물의 종류와 울음소리 타입에 대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짝짓기 신호
이 울음소리 타입은 동물이 짝을 찾는 소리입니다. 콜러를 사용하였을 때 더 높은 반응 가능성이 있습니다.
위험 신호
이 울음소리 타입은 동물이 시각, 후각, 청각 등으로 당신이나 다른 플레이어(멀티플레이에서)를 경계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동물은 더욱 경계하지만, 아직 달아나지는 않습니다.
다른 종마다, 같은 종에서도 개체마다 다양한 울음소리 행동양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난이도가 높은 동물일수록 울음소리를 덜 냅니다.
배낭
입수
배낭은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전초기지나 텐트에서 캐시에 접근하여 왼쪽 매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착용
배낭을 착용하면 소지 가능 무게가 늘어나지만, 발각되기 쉬워집니다.
배낭을 착용하기 위하여, 캐시에서 왼쪽메뉴의 캐릭터 옵션을 선택합니다. 만약 배낭을 벗거나 더 작은 배낭을 사용하여 현재 소지량보다 허용 소지량이 작아지면, 가방이 비워지고 모든 물품이 창고로 돌아갑니다.
배낭의 크기는 3kg, 6kg, 9kg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큰 배낭을 착용하면 기본 가시성과 소음이 증가해서 은신. 추적에 애로사항이 꽃핍니다. 먼거리에서 소총으로 사냥한다면 상관없겠지만 가까이 다가가거나 유인해야한다면 배낭은 포기하는게 좋습니다.
기본 이동
이동하기 위해 [W][S][A][D]를 이용하고, 보기위해 마우스를 움직입니다.
점프를 하려면 [SPACE]를 사용하세요. 점프는 작은 장애물을 넘어가기 좋습니다.
[LEFT SHIFT]를 이용해 달릴 수 있고, [CAPS LOCK]으로 달리는 상태로 고정할 수 있습니다.
[G]키로 자동 전진을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P]를 누르면 카메라를 꺼냅니다. 우클릭으로 뷰파인더를 볼 수 있습니다. 준비가 되었다면, 좌클릭으로 사진을 찍으세요. 카메라를 이용해 찍은 사진은 당신의 스팀 스크린샷 라이브러리에 저장됩니다.
동물 사진을 찍을 때, 가능한 한 많이 프레임 안에 들어오도록 찍으세요. 동물의 정면이나 뒷모습을 찍은 사지는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좋은 사진은 동물의 옆모습을 찍는 것입니다. 동물이 프레임 안에서 큰 영역을 차지해야 합니다. 거리를 좁히려면 카메라의 줌 기능을 잘 활용하세요.
스팀 도전과제엔 레이팅별 동물 사진 찍기도 있습니다. 꼭 도전과제가 아니더라도 야생엔 아름다운 풍경이 많이 있으니 카메라에 담아보는걸 추천합니다.
동물 사진을 찍어달라는 퀘스트는 옆모습을 찍어야 완료가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캐시
캐시는 무기와 물품을 사는데 사용하는 통화입니다. 동물을 수확하거나 임무나 도전을 완수하여 캐시를 벌 수 있습니다.
돈은 항상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사냥이 많이 익숙해지는 후반부에 들어서면 돈을 사용할곳이 없어서 계속 쌓입니다. 스킬 리셋에 사용하는 돈이 가장 많은것 같습니다.
코덱스
코덱스는 일시정지 메뉴 화면에 자리합니다. 프로필, 통계, 세계에 대한 정보, 튜토리얼 등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만약 튜토리얼을 다시 보고싶다면 코덱스의 튜토리얼 부분에서 언제나 찾을 수 있습니다.
단축키는 F1입니다.
수집품
당신이 찾을 수 있는 수집품에는 유물과 뿔 두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수집품은 찾으면 경험치 보상을 줍니다. 코덱스의 지역 정보에서 해당 지역에 수집품이 얼마나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유물
지역의 역사를 조금 엿볼 수 있는 역사적인 유물이 있습니다.
뿔
뿔은 새 뿔이 자라는 시기에 동물에게서 떨어진 것입니다. 각 지역마다 찾을 수 있는 뿔의 크기나 갯수가 다릅니다.
산 정상이나 외따로 떨어져있는 집, 동굴, 유적 등 특별한 장소에 놓여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임 설정에서 표시 색상을 바꿀 수 있으므로 눈에 잘 띄는 색으로 변경해서 놓치지 말고 모아보세요!
수풀
낮은 초목, 덤불, 나뭇가지와 같은 수풀은 가시성을 낮춰줍니다. 수풀은 동물의 시야에서 당신을 감추는데 도움을 주지만, 움직일 때 더 많은 소음이 발생하게 합니다.
수확 화면
쓰러진 동물에 다다르면 [E]를 눌러 수확할 수 있습니다. 수확은 돈과 경험치를 주고 그 사냥의 탄도학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트로피 레이팅
뿔이나 엄니같은 동물의 트로피 크기를 기반으로하는 점수
즉사 보너스
사격 후 동물이 죽을때까지 걸린 시간을 기반으로 하는 점수. 시간이 짧을수록 점수는 좋아집니다.
무결성 보너스
동물의 크기와 타입에 알맞는 구경이나 총알 타입을 잘 썼는지를 기반으로 하는 점수. 동물에 가장 적당히 알맞은 탄약으로 사격하면 점수가 개선될 것입니다.
연속 수확
쓰러진 동물을 얼마나 연속으로 수확했는지를 기반으로 하는 점수. 총을 맞춘 동물을 모두 수확하면 점수가 개선될 것입니다.
점수
수확의 총점. 리더보드에 표시되며 경험치와 돈에 영향을 줍니다.
샷
동물에게 맞춘 모든 샷을 총 피해량의 비율을 보는 등 더욱 자세하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멀티플레이에서는, 어떤 플레이어가 각각의 샷을 했는지 볼 수 있습니다.
각 점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가이드 #2 수확 화면을 참고하세요! 수확 화면의 모든것이 거기에 있습니다.
심박수
당신이 돌아다니면, 심박수가 증가합니다. 가만히 있으면, 정상 수치로 돌아갑니다. 심박수는 오른쪽 아래의 HUD에 역동적인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올라간 심박수는 조준의 흔들림을 증가시킵니다. 조준을 안정시키기 위해 잠시 숨을 참을 수 있지만, 심박수는 계속 증가합니다. 그러다 어느 순간, 심박수가 너무 높아서 숨을 참을 수 없게되고 안정적인 조준은 물건너갑니다.
심박은 뛸 때 증가하고 아닐땐 감소합니다. 물론 가만히 있을 때 가장 빨리 안정됩니다. 달리다가 사격하는데 패널티를 주고자 존재하는듯 합니다.
사냥 압박
사냥 압박은 동물이 사격받고 결국 쓰러질 때 생성됩니다. 다른 동물들은 사냥 압박이 있는 지역을 벗어나기 시작합니다. 사냥 압박은 한 지역에 중첩될 수 있으며 동물들이 더욱 그 지역을 기피합니다.
사냥 압박은 다른지역에 사냥 압박이 생김으로써 사라집니다. 지도에 색칠된 영역으로 표시됩니다.
한 두마리를 같은 곳에서 잡은걸로 동물들이 즉각 떠나지는 않습니다.
사냥 압박을 만들라는 임무에서는 한 곳에서 네다섯마리를 사냥하여 사냥 압박을 중첩시켜 분홍색으로 만들어야합니다.
사냥 구조물
사냥 구조물은 특정 장소에서 발견하고 지을 수 있습니다. 지상 은폐물과 사냥탑 두종류가 있습니다.
사냥 구조물은 동물의 감각으로부터 당신을 숨겨주고, 탁 트이고 넓은 들판이 보이는 좋은 지역에 위치하여, 유인 사냥을 위한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합니다.
사냥 구조물을 설치하려면 약간의 돈(1700 ~ 2100정도)이 필요하고, 설치하면 약간의 경험치(100)를 받습니다. 대부분 시야가 좋은 곳에 자리하고 있으나 동물이 근처에 있을거라는 보장이 없으므로.. 개인적으로는 거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관측 지점
지역 내에서 관측 지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곳을 방문하여 안내판에 [E]를 사용하면 지도에서 어두운 구역을 제거하고 흥미로운 지점을 표시합니다. 또한 약간의 경험치를 제공합니다.
관측 지점을 개방하면 주변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전초기지의 위치를 표시합니다. 새로운 지역에 진입하면 관측 지점에 간 후 전초기지로 향하는게 좋습니다.
지도
지도는 지역을 표시하고 당신이 얼마나 탐험했는지를 보여줍니다. 세계를 탐험하고 지도에 표시되어있는 흥미로운 지점들을 발견하세요. 지도는 방문한 관측지점도 표시합니다.
지도에서 방문하고 발견한 전초기지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빠른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 중간지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냥 압박과 니드존 또한 표시합니다.
멀티플레이에서는 다른 플레이어를 나타내는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지도를 확대해야만 나타나는 정보들이 있습니다.
지도에 보이는 동그란 아이콘들의 실제 위치는 아이콘의 한 가운데가 아니라 아이콘의 오른쪽 아래입니다. 아이콘으로 중간지점(웨이포인트)를 찍을 때 아이콘의 오른쪽 아래를 찍으세요.
임무
지역 감시원에게 임무와 도전과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 주민들은 사냥으로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요구를 가지고있습니다. 임무를 완수하면 돈과 경험치를 받습니다.
여러개의 임무와 도전과제를 동시에 받을 수 있습니다. 임무 기록을 이용하여 어떤 미션을 헌트메이트로 추적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임무는 완벽히 선택입니다. 게임의 어떤 새로운 요소를 해금하는데 요구하지 않습니다.
임무에서의 요구사항들은 이 단순한 게임의 난이도를 마구 올립니다. 모든 임무를 완수하고자 노력중이지만 만만치가 않습니다. 임무 완수 보상이 꽤 괜찮으므로 레벨업이나 돈벌기에 좋습니다. 특정 임무의 경우 사냥해야할 사냥감이 준비되어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니드존
니드존은 동물이 먹고, 자고, 마시는 장소입니다. 구역에 사냥 압박이 없는 한 하루를 기준으로 특정 시간동안 니드존으로 돌아옵니다.
니드존에 있는 동물을 스팟하면 지도에 니드존이 표시됩니다. 니드존 안에서 조사하는 흔적 또한 지도에 니드존을 표시합니다. 더 많은 흔적을 조사하면, 더 많은 정보가 지도에 나타날 것입니다.
많이 플레이하다보면 쌓이는 니드존 정보를 통해, 어느 동물이 어디에 많이 출몰하는지 간접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지역에서 다양하게 사냥하다가(중요), 한 지역의 니드존에 가보면 그 시간에 그 동물이 그 곳에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밤 사냥
[L]을 눌러 헤드램프를 켜세요. 밤 사냥을 위해 흔적을 찾으려면 필요할 것입니다.
밤시간은 19시에 시작해서 5시까지에 끝납니다.
밤에는 어둡기 때문에 헤드램프를 켜야 흔적이 보입니다. 어두워서 주위도 잘 안보이지만 그건 동물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난이도가 높은 동물들도 밤에는 감각이 둔해지는지 더 가까이 접근하기 쉬워집니다. 발견하기가 어려워서 그렇지. 멀리있는 동물을 관찰하거나 쏘려고 할 때는 헤드램프를 끄는편이 더 잘보입니다.
동물들은 헤드램프를 신경쓰지 않습니다.
소음
소음은 동물이 당신의 존재를 눈치채게 합니다. 움직이거나 사격할 때 소음이 발생합니다. 더 빠르게 움직일수록 더 많은 소음이 생깁니다. 수풀을 지나는 것 또한 더 많은 소음을 만듭니다.
소음은 오른쪽 아래 HUD에 스피커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더 많은 바가 있을수록 더 많은 소음이 난다는 의미입니다.
소음은 바람이나 빗소리같은 환경소리로 가려질 수 있습니다. 돌아다닐때 주변 소음을 이용하세요.
동물을 추적할 때 가장 신경써야할 부분이 바로 소음입니다. 대부분의 동물들은 플레이어의 소음을 듣고 도망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동을 할 때에도 빨간 범위의 소음은 발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감각이 좋고 주위를 경계하는 동물들은 100미터 바깥에서도 빨간색 소음을 듣고 도망갑니다.
200m이상 거리에서는 소음이 동물에게 영향을 끼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200m 밖에서 사격하면 발포소리에도 평온하게 풀을 뜯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맞으면 도망갑니다.
전초기지
전초기지는 각 지역에 위치합니다. 깃대에 방문하고 점유한 후에, 지도를 통해 빠른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전초기지에는 휴식을 위해 오두막을 사용할 수 있고, 물품을 사거나 창고를 이용하기위해 락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식을 통해 시간을 바꾸고 체력을 채울 수 있습니다. 1분을 쉬어도 체력은 모두 채워집니다. 전초기지의 일정 범위 이내로는 동물이 들어오지 않는것으로 보입니다.
퍽
퍽은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거나 무기 사용의 특정 측면을 보다 쉽게 만들어주는 서로 다른 무기에 관련된 능력을 말합니다. 퍽은 퍽 포인트를 이용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퍽은 트리 구조로 되어있며, 퍽을 해금하기 위해서, 트리에서 인접한 퍽을 먼저 해금해야 합니다.
퍽은 소총, 권총, 엽총, 활에 해당하는 네개의 서로 다른 카테고리를 가집니다.
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초보가이드 #5 퍽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 http://gadfactory.tistory.com/74
냄새
당신의 냄새는 바람을 타고 이동합니다. 동물이 이를 느낀다면 경고음을 낼 수 있습니다. 냄새는 바람의 풍향이나 풍속에 따라 다르게 퍼집니다. 바람이 강하다면 바람 방향으로 좁은 영역에 멀리까지 퍼집니다. 바람이 약하다면 냄새가 멀리가지는 않지만 더 넓게 퍼집니다.
냄새는 냄새제거제를 사용하여 잠시 가릴 수 있습니다.
동물을 추적하거나 유인할 때 기본적으로 신경써야하는것은 냄새(와 바람)입니다. 아무리 은밀하게 숨어있거나 추격하더라도 동물이 있는 방향으로 바람 한 번 불면 모든게 허사가 됩니다. 때문에 목표가 있는 방향으로 바람이 불지 않도록 신경써서 움직여야합니다. 경험상 바람 방향과 관계없이 5m이내에서는 무조건 냄새를 맡는것으로 보입니다. 바람이 약하게 불 때에는 그보다 더 먼 거리에서 느끼는것 같습니다.
사격
무기를 쓸 때, 우클릭으로 조준모드에 진입하세요. 좌클릭으로 무기를 발사하세요.
심박수가 너무 높아지기 전까지, 조준 모드에서 [LEFT SHIFT]를 이용하여 일시적으로 샷을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
동물을 쏠 때엔, 빠르고 고통없는 수확을 확실히 하기 위해, 심장이나 폐와 같은 치명적인 장기를 정확히 조준하세요. 상처입은 동물은 추적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R]을 사용하여 무기를 재장전하세요.
사격에 대한 자세한 팁은 초보가이드 #3 사격과 즉사를 참고하세요! - http://gadfactory.tistory.com/72
사격장
사격장은 당신이 무기와 친해지도록 연습 사격을 허용합니다. 그리고 멀티플레이 게임에서 친선경기를 주최할 수 있습니다. 사격장 플랫폼에서는 총알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표적 조작
사격장에는 다른 거리의 여러 타겟이 있습니다. 활성 거리는 사진에 나오는 통제실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통제실에서 거리를 조정하면 모든 레인이 동시에 바뀝니다.
점수
명중 횟수는 플레이어마다 개별적으로 득점되고 사격 플랫폼에 서있는 동안 공유되는 점수판에 표시됩니다.
점수를 재설정하려면 사격 플랫폼에 있는 "Reset Personal Score" 버튼을 누르세요.
사격 연습을 할 수 있는 사격장입니다. 플랫폼에서 총알이 무한이 되기 때문에 재장전 동작이 없습니다. 탄창에 한발이 들어가는 무기를 제외하고는요..
사거리가 50m보다 짧은 활이나 샷건을 연습하려면 가까이가서 탄을 소모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스킬
스킬은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거나 사냥의 특정 측면을 보다 쉽게 만들어주는 서로 다른 사냥 능력을 말합니다. 스킬은 스킬 포인트를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스킬은 액티브와 패시브가 있습니다. 한번에 단 하나의 액티브 스킬만 지정하여 게임 내에서 [F]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에는 티어가 있습니다. 높은 티어의 스킬을 사려면, 이전 티어에서 정해진 양의 포인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스킬은 서로 다른 사냥 스타일에 맞춰 두가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활동적인 것을 추구하는 스킬은 추적에 더 묶여있으며, 정적인 것을 추구하는 스킬은 유인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스킬에 대한 자세한 팁은 초보가이드 #4 스킬을 참고하세요! - http://gadfactory.tistory.com/73
스팟
쌍안경과 거리측정기는 멀리 떨어진 동물을 스팟하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장비하고 조준모드를 사용하면, 동물을 보는 상태에서 [E]를 눌러 스팟합니다.
동물을 스팟하면 성별과 난이도같은 정보를 보여주고 짧은 시간동안 동물의 윤곽선을 강조합니다.
니드존을 이용하고 있는 동물을 스팟하면 자동으로 지도에 니드존이 표시됩니다.
스팟하면 표시되는 윤곽선의 색은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팟을 하면 스팟한 동물의 위치가 지도에 표시됩니다.
자세
사냥할 때, 자세를 고려하는것은 항상 중요합니다. 서있기, 웅크리기, 엎드리기 세가지 자세가 있습니다.
[SPACE]로 일어서고, [LEFT CONTROL]로 웅크리며, [Z]로 엎드립니다.
웅크리거나 엎드려서 가는것은 동물에게 덜 보이도록 합니다.
자세를 낮추면 이동속도가 느려지고, 가시성과 소음 발생이 감소합니다. 상황에 따라 적절한 자세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적
모든 동물은 비록 같은 양은 아니지만 흔적을 남깁니다. 동물의 움직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하여 흔적을 조사할 수 있습니다. 흔적에 가까이 다가가 [E]를 사용해 검사하세요.
활성화된 흔적은 현재 추적하고있는 동물의 것입니다. 비활성 흔적은 당신이 추적하고 있지 않은 새로운 동물의 것입니다. 활성화된 흔적의 기본 색상은 시안색이며, 비활성 흔적의 기본 색상은 하얀색입니다.
활성과 비활성 흔적의 색은 게임 세팅 메뉴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많은 다른 흔적 타입이 있습니다. "TRACK TYPES"에서 각 타입에 대해 더 읽어보세요.
흔적 유형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여러 흔적 유형이 있습니다. 어떤 스킬은 특정 흔적 유형과 상호작용 할 때 더 많은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합니다.
발자국
발자국은 동물이 그 때 움직인 방향을 콘으로 지시하고, 얼마나 빠르게 움직였는지를 보여줍니다. 콘의 일반적인 방향으로 움직이면 다음 흔적으로 연결됩니다.
배설물
배설물은 동물이 얼마나 최근에 지나갔는지에 대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흩뿌려진 피
흩뿌려진 피는 얼마나 사격이 어땠는지와 얼마나 오래된 흔적인지에 대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핏자국
핏자국은 동물이 피를 얼마나 흘리는지와 움직인 방향에 대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탈것
요청하기
탈것은 전초기지와 텐트의 상점 왼쪽 메뉴에서 찾을 수 있는, 차고에서 요청할 수 있습니다.
탈것을 요청하려면, 차고를 선택하고 "Request" 를 누릅니다. 탈것은 당신의 위치로 배달되고 지도에 탈것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차고가 아닌곳에 탈것을 놓고왔다면 복구할 수 있습니다. 탈것을 복구하면 당신의 위치로 즉시 이동되고 입었던 피해도 수리됩니다.
동시에 한 플레이어당 한 대의 탈것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탈것을 요청하면 이전 탈것이 사라집니다.
조종
가속 : [W]
브레이크 / 후진 : [S]
좌회전 : [A]
우회전 : [D]
전조등 켜기 / 끄기 : [L]
타기 / 내리기 : [E]
핸드브레이크 : [SPACE]
주위 보기 : 마우스
시점 전환 : [C]
사고
뒤집어진 탈것은 가까이 다가가 [E]를 누르면 원 상태로 돌아옵니다.
관련 DLC를 구입하면 탈 수 있는 사륜오토바이입니다.
이걸 타고 달리면 엄청난 소음에 근방 200m의 모든 동물들이 도망갑니다. 사냥을 하고자 하는 위치에서 300m정도 떨어진 곳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소음을 이용해 몰이도 할 수 있지만 잘 몰아질거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가시성
가시성은 주변에서 당신이 얼마나 눈에 띄는지를 표시합니다. 오른쪽 아래의 HUD에 가시성 측정자가 표시됩니다. 돌아다니거나 개방된 장소에 있다면 동물들에게 보이기 쉽습니다. 보이지 않으려면 가만히, 자세를 낮추고, 수풀에 숨으십시오.
가시성은 소음과 냄새에 비해 중요도가 낮습니다. 여우나 다마사슴같은 시력이 좋은 동물을 제외하고는, 추적하다가 가시성때문에 들킬 정도면 이미 소음이 더 큰 문제였을 가능성이 큽니다. 유인 사냥을 할 때는 동물이 충분히 가까이 오게 하기 위하여 가시성이 꽤 중요합니다. 그럴때는 수풀에 숨어서 기다리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바람
야생에서 바람은 언제나 존재하며 여러 방법으로 당신에게 영향을 줍니다. 바람은 주변 소음을 만듭니다. 주변 소음이 충분히 크다면 당신이 만드는 소음을 막아 동물이 듣는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당신의 냄새를 운반하기 때문에 추적할 때 바람의 방향을 살피는 것은 중요합니다. 당신에게서 동물을 향해 바람이 부는것을 피하세요. 바람이 부는 방향은 나침반 HUD의 콘이나, 나무와 떠다니는 물체를 관찰하여 알 수 있습니다.
냄새를 신나게 퍼트리는 주범, 바람입니다. 풍향은 동물을 추적하거나 유인할 때 항상 고려해야하는 요소입니다. 예상치 못하게 바람이 바뀌어서 동물이 달아나버리면 매우 허무하죠..
동물들이 플레이어를 발견해서 도망가기 시작하면 대부분 바람을 등지고 달아납니다. 바람을 등지고 달아나는 동물을 추적할 때는 플레이어의 냄새가 계속 동물 방향으로 가기때문에 거리를 좁히는것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경험치
경험치를 얻으면 캐릭터의 레벨이 올라가고 일정한 레벨에서 스킬과 퍽 포인트가 해금됩니다. 동물을 수확하거나, 미션과 도전과제를 완수하거나, 흥미로운 지점을 발견하면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만렙은 60입니다. 경험치 요구량은 크게 늘어나지 않기때문에 꾸준히 레벨업을 하게 됩니다.
추가 팁
리젠
한 지역의 동물들은 사냥당하고 바로 리젠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멧돼지를 항상 같은 구역에서만 잡다보면 그 근처에는 멧돼지를 찾기 어려워집니다. 그럼 멧돼지들이 어디에 리젠되느냐? 다른 모든 지역에 퍼져서 리젠이 됩니다.
그래서 특정 지역에서 특정 동물을 잡으라는 임무를 해야하는데 동물이 안나온다면.... 다른 지역에서 그 동물을 무자비하게 사냥해서 목표 지역에 리젠이 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성장
한 지역에서 오래 살아남으면 동물들 덩치가 커지는줄 알던 시절이 있었습니다만, 여러번 본 결과 성장하지 않는것으로 보입니다. Gold 등급이 필요해서 키워봤습니다...
특정 지역에서 Gold를 받아야한다면 싹 쓸어버리고 리젠시키는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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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하셔서 즐거운 사냥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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