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수확 화면에 대해 알아봅시다!


동물을 사냥하고 수확하면 많은 수치가 표시됩니다.


각각의 수치가 의미하는 것만 알아도 어떻게 사냥을 해야할지 알 수 있습니다.


수확 화면입니다.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1. 난이도


난이도를 보면 동물의 트로피 레이팅이 어느정도인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동물별로 난이도의 분포가 다릅니다.

난이도가 높을수록 동물이 주위를 더 살피기 때문에 사냥이 어려워집니다.

유인하기 어려워지며 소음과 냄새, 가시성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2. 트로피 타입

트로피 타입은 트로피 레이팅을 결정하는 종의 특성입니다.

예를 들어 사슴류는 뿔의 크기가 트로피 레이팅을 결정합니다.


3. 트로피 레이팅

트로피 레이팅은 점수를 결정하는 요소입니다. 

사냥한 동물의 트로피 타입에 따라 자동으로 산정됩니다.

트로피 레이팅이 높을수록 난이도가 높게 표시됩니다.


4. 즉사 보너스

사냥감을 즉사시켰을때 얻는 보너스 입니다.

첫 사격 후 빨리 죽을수록 높은 보너스를 얻습니다.

사격 후 2~3초 이내로 죽으면 100%를 얻습니다.


5. 무결성 보너스

동물의 체급에 맞는 무기로 사냥했을 시 얻는 보너스입니다.

얼마나 깔끔하게 사냥했는지를 나타낸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적정 위력의 무기(총탄)로 단발에 사냥에 성공하면 100%를 얻습니다.

더 낮은 위력의 무기(총탄)로 사냥한다면 여러발을 쏴도 100%를 줍니다.


6. 연속 수확 보너스

연속으로 사냥하여 수확하면 얻는 보너스입니다.

첫 수확에서 0%이고 20%씩 증가합니다.

여섯번째 수확부터 100%를 줍니다.

주의할것은 사냥이 아닌 수확으로 보너스를 준다는 것입니다.

연속 보너스가 없는 상태에서 높은 트로피 레이팅을 가지는 녀석을 사냥했더라도, 다른 동물들을 5마리 수확한 후 수확한다면 100%의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7. 점수

트로피 레이팅과 보너스를 합산해 점수를 산출합니다.

세가지 보너스를 모두 100%로 받는다면 500부터 시작합니다.

최소 0점부터 최대 1000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8. 등급

등급은 점수에 따라 None, Bronze, Silver, Gold, Diamond로 나뉩니다.

실버까지는 흔하지만 골드부터는 매우 희귀합니다.

골드와 다이아몬드에 해당하는 레이팅을 가지는 동물들은 난이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숙련된 사냥 기술이 필요합니다.

다음의 표는 세가지 보너스를 모두 받았을 때 동물의 트로피 레이팅 별 등급표입니다.


9. 무기 점수

명중한 총알별로 표시되는 정보입니다.

동물에게 얼마나 타격을 주었는지가 점수로 나타납니다.

플레이어의 무기 점수는 이 점수만큼 올라갑니다.


10. 명중 부위

총알이 어디에 명중했는지를 보여줍니다.

즉사부위는 뇌, 경추(목뼈), 척추(등뼈), 심장입니다.

즉사부위를 제외하면 폐 - 위 - 장 - 기타 뼈 - 살 순으로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경험 + 스팀 정보를 참조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틀린 정보가 있다면 제보바랍니다.

즐거운 사냥 하세요!


유용하셨다면 공감!

posted by Luen
: